(재)한국승강기안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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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재)한국승강기안전원(이하 안전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안전원은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정보주체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아래의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관리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서비스 제공 

표준콘텐츠, 질의 및 답변, 고객 불만사항 접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민원처리 

개인정보열람, 질의 및 답변, 고객 불만사항 접수·처리등 민원처리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동의거부 권리 및 불이익 내용

정보주체는 (재)한국승강기안전원 승강기 검사서비스와 관련하여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는 승강기 검사서비스 불가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안전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순번 운영근거 보유기간(목적 달성시) 
1 질의 및 답변, 불만사항 회원정보 실무자를 통한 삭제 요청시 까지 

제3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 

 

제4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순번 개인정보 파일의 명칭  개인정보 파일에 기록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홈페이지 질의 답변, 고객 불만사항 접수시 회원정보   성명,전화번호,주소,팩스, 이메일  

제5조(개인정보의 파기) 

안전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의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 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목적달성 후 내부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 또는 즉시 파기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안전성 및 확보 조치) 

안전원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하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안전원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안전원은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등에 의해 가입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침입방지 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취급자가 정보통신망을 통해 외부에서 개인정보 처리시스템에 접속하는 경우에는 가상사설망(VPN)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 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관련 취급은 담당자를 두고,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개인정보 누출등을 최소화하며,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 등은 원칙적으로 정보주체만이 사용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안전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비밀번호,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안전원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담당부서 경영기획실 정보·전산팀 
담당자  경영기획부장  한재희
연락처 1522-8533  010-7321-7579 

제8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안전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제9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상담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아래의 기관은 안전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안전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0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안전원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법령 및 지침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 내용은 다음과 같이 고지하고 있습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 9. 19. 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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